지인이 죽었다 살아나는 꿈을 꾸었다.
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모있는 후기들

지인이 죽었다 살아나는 꿈을 꾸었다.

by yourstarry 2023. 1. 3.
728x90

간만에 너무나 생생한 꿈을 꿨다.

 

소름 끼치게 선명한데, 가까운 지인이 죽는 꿈이었다. 충격에 빠지기도 잠시, 그 죽었다는 지인은 멀쩡하게 다시 살아나서 나타났다. 이게 무슨 꿈인가.

 

그래서 나름의 관련한 꿈 해몽을 알아본다.


꿈에서 죽음의 의미

현실에서 죽음은 두려움과 공포의 대상, 그 자체이다. 하지만 꿈속에서의 죽음은 정반대로 해석이 되며, 주로 좋은 의미로 해석이 된다. 보통 새로운 변화로 인해 좋은 일이 생기거나,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벗어나 기분이 좋아지는 뜻으로, 길몽이라고 한다.


타인의 죽음

알지 못하는 타인의 죽음은 힘들었던 시간에서 벗어나 새롭게 나갈 기회가 생긴다는 의미이고, 피를 보았다면 재물운이 상승하는 것으로 해석한다. 

 

지인의 죽음(친구, 가족 등 지인)

기본적으로 꿈속 죽음은 좋은 의미이지만, 특히 지인의 죽음은 아주 좋은 꿈으로 본다. 그중에서도 아는 사람이 죽는 꿈은 운수대통을 의미한다. 만일 그 지인이 부자라고 한다면, 꿈을 꾼 사람에게도 부와 장수 등의 행운이 따라올 수 있다고 보는 것이다. 

 

지인이 죽었다는 소식을 듣는 꿈

길몽으로 보는데, 축하할 만한 일이나, 좋은 일이 생길 징조라고 본다.

 

죽었던 지인이 또 죽는 꿈

과거에 성취했던 일이 또다시 성취되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길조라고 본다. 한번 이뤘던 성취이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다시 목표를 이룰 수 있으며 더 많은 복을 받게 됨을 의미한다. 

 

사약을 마시고 죽는 꿈

꿈에서 임금 등 높은 위치에 있는 사람이 내리는 사약을 먹고 죽음을 당한다면, 반대로 최고의 명예, 권리 등을 받게 될 길몽이라고 본다.


나의 죽음

기본적으로, 나의 죽음은 신분, 명예, 재물, 운 등 모든 전체적인 운이 상승하게 된다고 의미로, 뭐든 좋은 일이 생기는 것을 기대해도 좋다.

 

특히, 살해당하는 꿈이라면 나의 목표가 이루어진다는 길몽으로, 힘들었던 일들이 해결되고, 건강이 좋지 않았다면 건강이 회복된다는 의미로, 강도에게 살해당했다면 재물운이 상승한다는 의미로 해석한다. 

 

총을 맞아 죽는 꿈이라면 그동안 노력했던 것들을 인정받아 명예가 상승하게 됨을 암시하며, 꿈속에서 피를 많이 흘릴수록 재물운이 함께 상승되는 것으로 해석된다.


누군가 죽어서 슬퍼하는 꿈

죽은 지인에게 행운이 따르고 기쁜 일이 생길 징조로 본다. 

 

목표로 하던 일이 성사된다는 의미이지만, 반면에, 잘 풀리지 않던 일이나 같이 일하는 동료들로 인해서 약간의 불화가 생길 수 있다는 의미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죽었다 살아나는 꿈

일반적으로는 본인이 죽었다 살아나는 부활의 경우는 좋은 꿈으로 대길운을 상징한다. 하지만 이는 행운과 불행을 동시에 암시하기도 한다고 한다. 죽은 송장이 다시 살아나는 경우라면 좋지 않은 의미로 해석한다.

 

지인이 죽었다 살아나는 꿈은, 지인에게 도움이나 협조를 해주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데, 일이 잘 해결되지 않거나, 불쾌한 감정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한다. 


 

결론적으로, 내가 꾼 꿈은 전체적으로 길몽이라고도 해석되다가, 다시 아닌 것으로도 해석되는데 어떤 일이 생길지 두근두근한다. 괜히 찝찝해진다. ㅠㅠ


함께 보면 좋은 글들

똥 먹는 꿈을 꿨다

세상이 멸망하는 꿈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