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 멸망하는 꿈을 꿨다.
본문 바로가기
쓰고 싶은 거 쓰기.

세상이 멸망하는 꿈을 꿨다.

by yourstarry 2022. 5. 12.
728x90

세상 희한한 꿈들을 매일매일 꾸는 요즘이다. 그래서 오늘은 세상이 멸망하는 꿈을 꾸었다. 티브이 뉴스에서 곧 지진으로 인한 산사태 등으로 온 세상이 무너져 내릴 거라는 뉴스를 보았고, 나는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이미 세상은 온통 무너져 내리고 있었다. 나는 돌아갈 곳도 돌아갈 길도 잃어버린 채 망연자실한 기분으로 식은땀을 흘리며 잠에서 깨어났다. 뭔가 무섭기도 하고 불길하기도 한 기분으로 세상이 멸망한다는 꿈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알아본다.


기본적으로 지구의 멸망이나 세상의 끝을 암시하는 꿈은 자신의 상태와 주위 사람과의 관계에 대한 대처를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의미를 가진다고 한다.

 

다시 말해, 불가항력적인 상황에 놓였을 때 자신이 그 상황을 대하는 법이나 사람과의 관계에 대한 대처를 암시한다고 한다. 이는 이제껏 안정된 삶을 잃게 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어느 정도 반영된 것이라고 하니, 현재 내 상황과 너무 딱 떨어져서 놀라버렸다. 몇 가지 종류의 꿈들을 살펴본다.


대지진으로 세상이 멸망하는 꿈

자신이 속한 조직이나 회사 등에서 쌓인 여러 가지 문제나 갈등 등이 폭발하면서 그런 상황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고 좌절한다는 의미가 있다. 동시에 심신의 불안정을 의미하기도 한다니, 건강 상태를 점검하는 것도 추천한다.

 

세상의 끝이 오는 뉴스를 보는 꿈

이는 뉴스를 보는 시간대에 따라 다른 심리를 나타내는데, 뉴스를 본 시간이 아침이나 낮처럼 밝았다면, 본인은 적극적이며, 에너지가 가득한 사람임을 뜻하고, 어려움에 적극 대처하며 길을 찾아나갈 수 있다고 보는 반면, 어두운 시간대에 뉴스를 보았다면, 자신의 불운을 탓하거나, 운이 좋은 타인에 대한 질투를 일삼는 스타일일 수 있다고 한다. 내가 본 뉴스의 시간대는 밝은 낮이었다. ㅎㅎ

 

외계인이 지구를 공격해서 멸망하는 꿈

이는 누군가가 자신의 커리어나 공부 등의 중요한 일들을 방해하거나 나의 성과를 빼앗아갈 수 있다는 의미로, 뭔가 그에 대한 위기를 감지하고 대처 방법에 대한 방식을 점검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의미한다.

 

해일로 지구가 멸망하는 꿈

이는 정신적으로 매우 불안정한 상태임을 무의식적으로 의미하지만, 앞으로는 차차 안정을 되찾게 된다는 의미라고 한다. 해일과 쓰나미 같은 건 같은 걸로 봐도 무방할 듯하다.

 

전쟁으로 세상이 멸망하는 꿈

이는 사람과의 관계에서 상당히 큰 문제가 생길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으로, 그러한 관계의 개선을 위해서 자신의 생각만을 고집하기보다는 좀 더 낮은 자세로 타협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는 의미라고 한다. 만일 자신의 주장만 하다가는 관계의 단절로 이어질 수도 있다는 조언이라고도 볼 수 있다.

 

세상의 멸망이 두렵지 않은 꿈

이는 자신의 커리어 면에서 안정적인 것을 의미하고, 스스로 그 일에 만족하고 있다는 뜻이라고 한다. 단, 눈에 띄는 성과나 큰 결과 위주의 일만을 고집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스스로 돌아보라는 의미도 있다고 한다.


세상이 끝나고, 지구가 멸망한다는 건 듣기만 해도 오싹하다. 그만큼 나의 무의식은 나의 불안감을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었다. 하지만 꿈 해몽은 그냥 참조만 할 뿐, 나 자신을 다시 잘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다짐하며 마친다. 어차피 삶은 내가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것이다.

 

모두 모두 파이팅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연락 끊긴 친구 나오는 꿈.

지인이 죽었다 살아나는 꿈

똥 먹는 꿈을 꿨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