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타 필터교체 주기. 브리타 필터 분리수거. feat. 2.4L. 필터 재활용 방법.
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모있는 후기들

브리타 필터교체 주기. 브리타 필터 분리수거. feat. 2.4L. 필터 재활용 방법.

by yourstarry 2022. 5. 16.
728x90

요즘 집집마다 모두 하나씩은 기본적으로 갖고 있는 정수기지만, 나는 수년 동안 브리타 정수기를 너무나 잘 사용해 왔기에, 오늘은 브리타 필터 교체 주기와 교체 방법, 그리고 그동안 분리수거가 되지 않다가 반갑게도 재활용할 수 있는 방법까지 소개를 해본다.


 

브리타 필터 교체 주기

 

 

브리타 정수기는 뚜껑 쪽에 타이머가 있어서, 타이머 막대가 다 없어지면 교체하라는 시기라고 하지만, 사실 사용하는 사람들마다 사용량이 다르기 때문에 일괄적으로 교환하기에는 애매한 부분이 있다. 개인적으로 1인 가구인 나는 달력에 교체일을 적어놓고 그때 교체를 하는데, 나의 교환 주기는 3개월이다. 만일 타이머데로라면 1 달마다 교체를 해야 했을 테지만, 이 정도도 충분히 사용 가능했다. 가족이 많거나 물 사용량이 많으신 분들은 거기에 맞추어 사용하시면 될 듯하다.

 


 

브리타 필터 교체 방법

 

 

교체 방법은 간단하다. 이것도 귀찮다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이 정도면 매우 수월하다 싶다. 브리타 정수기는 필터를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줘야 하는데, 아래 사진과 같이 필터 리필을 구매하여 사용해야 한다. 필터 가격은 6개 세트에 2만 원 후반대 정도 하는데, 가격은 천차만별이라 최저가를 잘 검색하여 구매하시면 된다. 

 

먼저 브리타 정수기 본체를  잘 분리해서 세척하여 둔다. 자주자주 씻어주면 좋지만, 나는 이렇게 교체할 때 한 번씩 씻게 되는 것 같다. 

씻어서 엎어놓은 브리타 용기들
세척해놓은 브리타 용기

 

 

이제 브리타 리필을 하나 꺼내와서, 먼저 고인 물속에서 여러 번 흔들어서 세척을 해준다.

손에 든 브리타 필터 봉지용기 안 물 속 브리타 필터
브리타 필터 세척하기

 

 

 

그러고 세척해 둔 용기에 필터를 넣어주는데, 그냥 끼워주면 되는 거라 매우 간단하다. 

본체에 끼워진 필터
필터 끼워주기
교환한 필터

 

 

 

그리고 물을 정수하는데, 꽉 채워서 정수한 다음 버리고, 다시 꽉 채워 정수해 버리고, 이 과정을 최소 2~3번 이상을 반복해 준다. 혹시라도 있을 불순물들을 충분히 제거하기 위함이다. 쪼르르 물 떨어지는 소리가 경쾌하다. 그러고 나서 다시 정수한 물을 마시면 된다.

 

정수하는 모습이 아주 직관적이고 생각보다 금세 정수가 완료된다. 이게 정수가 잘 되냐 안 되냐 어떻게 알 수 있냐면, 수돗물에서 나는 그 소독약 같은 냄새가 정수 후에는 없어지고, 그래서 훨씬 깔끔한 느낌으로 마실 수 있다. 물맛도 나쁘지 않다. 개인적으로는 맛있다고 느껴진다. 

브리타 정수기 정수 모습
브리타 정수기 정수 모습

 


 

브리타 필터 분리수거

 

 

그동안 모아둔 필터들이다. 사실 분리수거가 되지 않아서, 그냥 버린 것도 많아서, 아직 5개 남짓뿐이다. 브리타 필터 같은 경우는 재활용이 되지 않는 이유로, 그동안은 셀프로 다시 안을 채워서 재사용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들었는데, 실천은 못했다. (참고로 마포의 알맹 상점 같은 곳에서 그 서비스를 해주기도 한다고 한다.)

 

그래도 꾸준히 브리타에 소비자들이 강력하게 요청을 한 덕에, 이제는 브리타 코리아에서도 사용한 필터를 수거해 간다고 한다. 참고로, 유럽 쪽은 브리타 필터 수거함이 동네마다 있다고 하던데, 어쨌든 기쁜 소식이다. 

브리타 필터 사용한 것 여러개
다쓴 필터들

 


 

브리타 필터 재활용 방법

 

 

가장 기본적으로, 필터를 수거하는 조건은 최소 9개 이상이 되었을 때 가능하고, 횟수는 제한이 없다고 한다. 아래 브리타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그린리프 멤버십 카테고리에서 자세한 내용들을 확인해 볼 수 있다.

 

FAQ | BRITA®

BRITA FAQ: Find quick answers to common questions about BRITA products, water filtration or your online shop order. Learn more.

www.brita.kr

 

 

방법은 www.terracycle.com/ko-KR에서  서 회원가입을 한 후에, 브리타 필터 재활용 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채널인 "브리타 그린 리프 멤버십"으로 문의를 남기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아래 문의 내역들에서 기본적인 내용들을 확인해 볼 수 있다.

 

브리타 필터 재활용 방법에 대한 설명문
브리타 필터 재활용 방법 안내

 

친구의 추천으로 사용하게 된 브라타 정수기, 아날로그적이긴 하지만, 매우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다. 이제 다음번 교체일에는 필터 6개가 모이게 된다.(지금은 9개로 바뀌었다.) 그땐 진짜 재활용 신청을 할 수 있다. 드디어 이렇게 수거를 해준다니 매우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모두 모두 맛있는 물도 마시고, 환경을 위한 재활용 신청도 해보시길 추천드린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브리타 필터 재활용 온라인 수거 신청하기. 그린리프 멤버십

환경부 재활용품 분리배출 가이드라인. 올바른 구분법 알아두기.

헷갈리기 쉬운 재활용 쓰레기 구분법. 분리수거시 꼭 알아두기.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