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지 말고. 변기 세정제 만들기. feat. 치약.베이킹소다.
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모있는 후기들

사지 말고. 변기 세정제 만들기. feat. 치약.베이킹소다.

by yourstarry 2022. 8. 3.
728x90

생활 속에서 필수적인 위생을 유지해야 하는 화장실, 그중에서도 변기는 항상 청결을 유지해야 하는 곳이다. 변기 청소는 주기적으로 직접 변기 솔로 청소는 기본이고, 보완하는 기능으로는 변기 세정제 등을 늘 비치해두고 사용을 하기도 하는데, 나 역시도 브레프 같이 변기에 걸어두고 탈취와 세정에 도움을 주는 것들을 늘 사용해왔다.

 

하지만 사실 그런 제품들도 비용이 만만치 않은 데다, 수명이 생각보다 길지가 않다. 그래서 허리띠를 졸라매야 하는 이 시국에 절약은 하면서도 효과는 만점인 가성비 좋은 변기세정제를 셀프로 만드는 방법들을 알아본다.

 

참고로, 군대에서도 청소할 때 단골 세제로 사용되는 치약과, 청소의 신 베이킹소다가 오늘의 주인공이다. 

 

1/ 치약을 뚫어서 변기 물탱크에 넣기

 

마트에 가면 가장 싼 치약을 사 와서, 통째로 송곳으로 구멍을 한 두어 개 정도 작게  뚫은 다음, 변기의 물탱크에 넣어두면 치약 속  세정 성분이 탈취 역할도 하고, 물때가 끼는 것도 막아줘서 나름 변기세정제 역할을 쏠쏠히 하는데, 치약 하나면 길게는 한 달 정도도 사용이 가능하다. 다 써서 치약 껍데기가 떠오르면 다시 교체해주면 된다. 

 

 

2/ 베이킹소다와 치약

 

베이킹 소다와 치약을 1:1의 비율로 섞어 동그랗게 환처럼 만들고 1회용 마스크 안쪽에 넣어서 봉지처럼 만든 후, 끈으로 고정 후에 변기 물탱크 안에 걸어서 고정을 시켜놓으면, 좀 더 업그레이드된 변기 세정제를 대체할 수 있다. 사이즈는 종이컵 안에 적당히 찰 정도의 크기면 한동안 사용할 수 있다.

 

위의 방법을 사용하면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꽤 오랫동안 변기 세정제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굿굿! 이제부터 비싸게 변기 세정제 사지 말고, 만들어서 쓰시길 추천! 모두 모두 파이팅!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