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 간장불고기 만들기 참 쉽다.
본문 바로가기
집사의 소소한 일상

돼지고기 간장불고기 만들기 참 쉽다.

by yourstarry 2023. 1. 19.
728x90

 
언제 먹어도 맛있는 돼지불백! 난생처음으로 돼지고기로 만든 간장불고기에 도전해 보았는데, 너무너무 맛있어서, 널리 널리 알려드리기 위해 얼른 포스팅을 해본다. 
 
돼지고기 간장불고기 만들기 참 쉽다!!
이제 시작해 본다. 
 

1. 재료준비


돼지고기 600G(한근 정도)

(양념재료)
진간장 6큰술
맛술 6큰술(청주나 소주 등 가능)
참기름 3큰술
물엿 또는 조청 3큰술(설탕으로 대체 가능)
다진마늘 1큰술
통깨 1큰술
후추 1작은술

야채들
(대파 등 곁들일 것들 기호대로)

 
신나게 재료들 준비를 해본다.
 
돼지고기는 뒷다리살이나 앞다리살등으로 하는 것이 제일 무난하고, 기호에 따라 원하는 부위로 준비하면 되는데, 나는 마침 싸게 나온 캐나다 돼지 목심으로 데려와보았다.

포장된 돼지고기양념 재료들
재료준비


2. 양념 준비하기 

 
준비한 데로 간장부터, 조청, 다진 마늘, 참기름, 맛술, 후추, 참깨까지 넣고 잘 섞어준다. 간은 기호에 따라 가감하면 되는데, 나는 위의 레시피대로가 딱 좋았다.

양념 만들기양념 만들기
양념 만들기
참기름 넣기후추 넣기맛술 넣기
양념 만들기

 
모든 양념 재료들은 잘 섞어서 준비해 둔다. 

양념 만들기양념 만들기
양념 만들기


3. 양념에 고기 재워두기

 
고기는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 잘라준다.

고기 썰기
고기 썰기

 
만들어둔 양념에 퐁당 넣어주고.

양념에 고기 넣기
양념에 고기 넣기

 
조물조물 양념이 잘 배도록 해준다. 

양념과 고기 섞기
양념과 고기섞기

 
벌써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

양념에 버무린 고기
양념에 버무린 고기

 
고기는 최소한 30분 이상은 양념에 재워두도록 한다. 참고로, 나는 하루 정도를 재워두었다.

고기 통에 담기용기에 담긴 고기
고기 재워두기


4. 고기 구워서 맛있게 먹기

 
야채를 좋아하는 1인으로, 고기를 굽기 전에 감자와 가지를 볶아서 준비를 해두었다.

야채 굽기
야채 굽기
접시 위 구운 야채
접시 위 구운 야채

 
이제 고기를 구워주면 되는데, 양념이 된 고기인지라, 너무 센 불보다는 중불 정도에서 자주 뒤집어가며 구워준다. 목심이라 두꺼워서 나는 이렇게 했지만, 얇은 뒷다리살이나 앞다리살들은 불고기처럼 그냥 이리저리 볶아줘도 좋다. 

고기 구워주기
고기 굽기

 
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을 때, 기호대로 파나 버섯 등 야채도 같이 추가해 준다. 

야채 넣기
야채 넣기

 
다 같이 잘 익혀내 주면 완성이다.

고기 굽기
고기 굽기

 
흐미! 이 비주얼! 벌써 행복! 이 양은 전체 양의 반 정도인데, 양이 꽤 많다. 

접시 위 야채와 간장불고기
완성된 돼지간장불고기

 
고기 한점 먹어보면, 고기 자체도 맛있고, 양념도 달짝지근한 불고기맛이 나면서 아주 입에 착착 감긴다. 캐나다 목심 맛있네! ㅎㅎ

고기 한점
고기 한 점

 
여기에 잘 구워진 야채들 곁들이면 그냥 끝!

가지 감자
가지 

 
사이드는 계란찜으로 준비해 보았다.

계란찜
계란찜

 
이제 맛있게 신나게 냠냠하는 시간!

밥 위의 고기 한점
밥 위의 고기 한점


그동안 돼지불고기나 주물럭 등은 사 먹기만 했었는데, 이렇게 만들어보니 정말 너무 쉽고, 또 너무 맛있다. 한 통 재워두면 꽤 여러 번 먹을 수 있으니 앞으로는 자주자주 해 먹을 테야! 
 
돼지고기간장불고기! 사 먹지 말고! 해 먹자!
아래 영상으로도 만나보실 수 있어요!

◈◈◈
 
같이 보면 좋은 글들
 
너무 쉽고 맛있다. 무수분 돼지수육 만드는 법. feat.전기밥솥과 쌍화탕
감칠맛 끝장. 콩나물밥 만드는 법. 양념장 만들기. feat. 현미
홈메이드 요거트. 그릭 요거트 만드는 방법.
여름보양식 추천. 너무 쉬운.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 법.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