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디지털단지 구내식당. 가정식 백반과 냉삼겹살. 인연.
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후기

가산디지털단지 구내식당. 가정식 백반과 냉삼겹살. 인연.

by yourstarry 2022. 7. 1.
728x90

가산디지털단지는 엄청난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인 만큼 빌딩 하나하나마다 구내식당들이 있는 곳들이 많다. 매일 점심메뉴가 늘 고민인 직장인들은 그냥 선택할 필요 없는 구내식당을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 오늘은 새로 오픈한 구내식당 체험기를 공유하여 본다. 이름하여 가산역 구내식당 인연인데, 가산포휴 건물 1층에 위치하고 있다.

 

앞쪽으로 이렇게 현수막이 있길래 호기심에 방문해보기로 했는데, 처음엔 어딘지 몰라 좀 헤맸다. 건물 안에 들어가면 이렇게 냉동삼겹살이라고 쓰인 곳이다. 식당 이름이 인연인데, 그 이름은 정말 깨알처럼 작게 쓰여있다. 여기는 뒷문이다.

 

건물 앞 입간판 구내식당 입구
입구 

 

 

앞문은 이런 모습이다. 외부에도 노란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있다. 여기도 현수막이 아주 큼지막하게 쓰여있다. 참고로, 여기는 원래 냉동삼겹살 식당이고, 낮에는 구내식당을 운영한다.

 

입구 모습

 

 

들어가면 알록달록한 의자들이 인상적이다. 늦은 시간이라 식사하시는 분들이 별로 없다. 하지만 조용해서 좋다.

 

구내식당 내부 모습 테이블과 사람들
내부 모습

 

 

테이블 쪽 반대편에는 배식대와 정수기, 컵 소독기 등등이 보이는데, 일반 구내식당의 구조와는 좀 다르다. 아마 공간 활용을 위해서 이게 최선이었을 듯싶다. 

 

내부모습

 

 

배식대 모습은 이렇다. 제일 앞쪽의 커다란 전기밥솥부터 시작해서 저 안쪽까지 네모 방향으로 국과 요리, 반찬들이 보인다. 저 안쪽으로 라면도 보인다. 

 

배식대의 모습
배식대

 

 

주문은 입구 쪽에 키오스크에서 할 수 있다. 가격은 6500원이다. 키오스크 옆쪽으로는 샌드위치와 샐러드, 음료 등을 판매하고 있어서, 식사를 여기서 하지 못하면 대용으로 구입도 가능하다.

 

키오스크 샌드위치 진열장
키오스크로 주문하기

 

 

자리를 잡고 이제 밥을 가져와본다.  밥은 흑미가 들어간 잡곡밥이다. 

 

전기밥솥 안 잡곡밥 가득
잡곡밥

 

 

빨간 국물이 자극적인 요 아이는 순두부찌개다. 안쪽으로 순두부가 아주 실하고, 조개 등도 들어있는 진짜 순두부찌개다.

 

배식대의 국냄비 2개와 국자
배식대 국

 

 

너무너무 반가운 떡볶이도 있다. 

 

배식대 떡볶이
떡볶이

 

 

 

고소한 향이 자극적인 간장 불고기도 떠본다.

 

배식대 불고기
불고기

 

 

그리고 반찬들이 여러 개 모여 있는 배식대에도 가짓수가 적지 않다. 

 

배식대의 반찬들 여러가지배식대의 그릇들 과 양념들
배식대 반찬들

 

 

 

그리고 얼핏 보았던 라면은 역시 라면 조리기에서 먹을 수 있게 되어있다. 요즘 구내식당들은 이렇게 라면도 무료로 제공하는 곳이 꽤 많다. 참고로 이미 드시고 계신 분들은 사이좋게 라면을 하나씩 드시고 계셨다. 하지만 나는 그럴 배는 없어서 패스했지만, 언젠가 먹어보고 싶다. 

 

배식대의 라면조리도구와 라면들
라면 조리대

 

 

배식대의 반찬들을 살펴본다. 메밀묵에 미역줄기 볶음, 잡채, 김치가 보인다. 

 

배식대 반찬들 여러가지
배식대 반찬들

 

 

옆으로는 고사리랑 무나물, 쌈채소와 오이 고추, 쌈장까지 깨알 같다. 오늘의 콘셉트는 비빔밥인 모양이다. 음식들이 비주얼부터 대량으로 생산하는 일반 구내식당과는 많이 다르다. 뭔가 정갈하고 집밥 같은 느낌이다. 

 

배식대 반찬들 여러가지
배식대 반찬들

 

 

 

부지런히 음식을 떠 오니 이렇게 한 상이 차려졌다. 여기는 별도로 식판은 없고, 이렇게 접시와 그릇에 담아내 오면 되는데, 그래서 구내식당 느낌이 아니라 그냥 일반 식당 같아서 더 좋은 것 같다. 

 

퍼온 음식들 여러가지
한상차림

 

 

수저와 젓가락도 고급진 느낌이다. 

 

수저와 물잔

 

 

음식들을 하나하나 살펴본다. 나물 하나 잡채 하나도 허투루 만든 게 없는 게 하나같이 너무 실하다. 잡채는 사실 구내식당에서 이런 퀄리티를 먹어본 적이 없는 게 고기도 정말 푸짐하고, 야채도 가득한 게 진짜 집에서 만든 잡채 같다. 

 

접시위 나물과 잡채 쌈장
퍼온 반찬들
그릇 안 잡채와 묵
잡채와 묵

 

 

순두부찌개도 얼큰하고 감칠맛도 가득한 게 순두부도 아주 큼직하다. 떡볶이도 괜찮고, 불고기 맛도 고기가 부드럽고 달콤 짭짤하니 맛있다.  이 집 퀄리티 장난 아니다. 구내식당에서 이런 퀄리티 보지 못했는데 감동이다!

 

그릇 안 불고기와 떡볶이와 순부두
여러 음식들

 

 

비빔밥용 야채들도 비빔밥도 잘 비벼본다. 나물들도 하나같이 맛있다. 희한하게 엄청 대량으로 만든 게 아니라서인지 하나하나 손맛이 살아있는 느낌이다. 

 

그릇 안 비빔밥 나물들
비빔밥 재료들

 

 

너무너무 좋았던 싱싱한 야채들도 바지런히 먹어주고, 오이 고추도 신나게 먹어준다. 

 

그릇 안 쌈채소들
쌈채소들

 

 

이것이야말로 진짜 백반이다. 밥도 맛있고, 반찬들도 다 집밥 같은 느낌이다. 

 

밥과 불고기 순두부그릇들
한상차림
손에 쥔 상추쌈깻잎쌈싸기
상추쌈 싸기

 

 

먹으면서 바라보는 바깥 풍경은 흐린 날씨 탓에 조금 황량한 느낌이지만, 그래도 나쁘진 않다. 

 

외부풍경

6500원의 행복! 너무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무엇보다 구내식당에서는 어느 정도 포기하는 대량생산으로 인한 음식의 퀄리티가 여기는 클래스가 달라서 좋았다. 진짜 집에서 만든 것 같은 맛깔스러움과 정성이 느껴졌다. 주방장님의 솜씨가 남다른 것 같다. 재료도 아끼지 않고 너무 알차서 더욱 좋았다. 여기는 가산역에서는 거리가 좀 있는 위치에 있지만, 그래도 방문한다면 후회는 하지 않을 곳이다. 

 

가산디지털단지에서 맛있는 구내식당을 찾고 계신다면 가산포휴 1층 인연을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