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빔라면 추천. 미슐랭에 빛나는. 피코크 유림면 비빔메밀.
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후기

비빔라면 추천. 미슐랭에 빛나는. 피코크 유림면 비빔메밀.

by yourstarry 2022. 6. 26.
728x90

몇 년 전인가 시청에 갔다가 우연히 방문했던 메밀 전문점이 있었다. 평범한 메밀면 집 같았는데 무려 미슐랭 스타를 받은 집이어서 놀랐던 기억이 있는데, 마트에 갔더니 그 집 비빔메밀이 이렇게 비빔라면으로 나왔다. 반가운 마음에 데려온 아이 리뷰를 해본다.

 

피코크 유림면 비빔메밀이다. 마트에서 할인 판매로 4개들이 3280원에 데려왔다. 

 

포장지 겉면에 쓰여있듯이, 이 집은 50년 전통을 자랑하는 서울 3대 메밀면 전문점이다. 진짜 고수의 맛집 인정! 내가 직접 가보기도 했기에, 라면은 맛이 어떻게 재현이 될까 궁금하다.

 

비빔라면 겉봉 표지에 쓰인 특장점들
유림면 포장겉면

 

 

조리법은 별거 없다. 면 삶아서 찬물에 헹궈 준비하고, 소스와 조미유 뿌려서 비벼주면 끝이다. 칼로리는 530kcal! 꽤 높은 편이다. 

 

포장지에 쓰인 조리법
조리법과 칼로리

 

 

구성은 메밀면과 후레이크 수프와 액상수프, 그리고 조미유까지다. 면에 메밀가루가 4.4% 함유되어 있다고 하더니 칼라가 메밀면 빛깔이긴 하다.

 

비빔라면 구성
구성

 

 

배도 고프고 얼른 끓여본다. 먼저 면이랑 후레이크 수프 넣어 5분간 삶아준다.

 

냄비 속 끓고 있는 면과 후레이크
면 끓이기

 

 

준비된 면은 찬물에 샤워해서 채반에 받쳐둔다.

 

체반에 준비된 면
면 준비

 

 

그릇에 면 옮겨담고, 액상수프와 조미유 넣어서 잘 섞어주면 이제 먹을 준비 끝!

 

면 위의 액상스프
액상 스프

 

 

액상수프가 꽤 넉넉한 편이다. 면은 꽤 도톰하고 탱글탱글하다. 라면치고는 후레이크 건더기가 꽤 큼직한 편이다.

 

액상스프 넣은 그릇 안의 면
면 위의 소스

 

 

오늘의 상차림은 부추전이다. 맛있게 먹겠습니당!

 

테이블 위 부추전과 라면 2그릇
비빔면 한 상
그릇안 면 위의 소스
비빔면

 

 

신나게 쉐킷 쉐킷! 소스가 넉넉해선지 빛깔이 꽤 진한 붉은빛이라 먹음직스럽다. 조미유가 더해져서 윤기도 꽤 자르르하다.

 

비벼진 비빔라면
비벼진 라면

 

 

부추전이랑 한 입 와앙 먹어본다. 

 

비빔면 위 젓가락에 쥔 부추전
부추전

 

 

열무김치와도 잘 어울린다. 

 

비빔면과 열무김치 한 가닥
열무김치 곁들이기

피코크 유림면! 일단은 생각보다 면이 쫀득하고 씹는 맛이 있어서 비빔면 치고 면 퀄리티는 좋다. 그리고 소스 맛이 아주 강렬한 편이다. 그냥 입에 착 감기는데, 매운 건 아니고 전형적인 비빔소스 맛에 가깝지만 좀 짜기도 하다. 그래도 맛있다. 참고로, 시청 유림면에서 직접 방문해서 먹었던 비빔메밀과는 사실 맛이 좀 차이가 나서  아쉬웠다. 그 담담하면서도 깊었던 풍미의 소스와 고급진 메밀면, 미슐랭의 그 맛이 좀 재현되었나 하고 기대를 했지만, 그건 욕심이다. 3280원에 4개짜리 라면이 어떻게 그 맛일 수 있을까 스스로 합리화를 시켜본다. 

 

하지만, 비빔라면 치고도 맛은 괜찮은 편이고, 무엇보다 면이 클래스가 다른 듯해서, 가성비 비빔면으로는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