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다보면 점점 좋아지는. 비건 선크림 마녀공장 파데프리 선크림 후기.
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모있는 후기들

쓰다보면 점점 좋아지는. 비건 선크림 마녀공장 파데프리 선크림 후기.

by yourstarry 2022. 11. 8.
728x90

내가 좋아라 하는 마녀공장 브랜드! 코로나로 인해서 거의 몇 년째 화장을 하지 않고 마스크를 쓰고 다니다 보니, 당연히 선크림 정도만 바르고 다니는 게 일상인데, 그동안 마녀공장의 아워 비건 글로우와 베이직을 아주 잘 써온 1인!

 

하지만 쓰던 거 또 쓰기보다 새로운 걸 선호하는지라 이번에는 새로운 도전을 해보았는데, 이름하여 마녀공장 파데 프리 선크림이다. 최소 3개월은 사용한 후기를 남겨볼까 한다. 


가격은 50ml 용량에 정가가 28000원이지만, 프로모션 때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고, 판매하는 곳마다 가격이 차이가 나서 최저가 10600원에 판매하는 곳도 있다. 올리브영이나 무려 쿠팡에서도 판매를 한다. 어쨌든 최저가로 현명한 구매를 추천드린다. 

선크림 포장 박스선크림의 성분소개
마녀공장 파데프리선크림

 

 

이 아이는 이름 그대로 파운데이션을 대체할 정도의 성능을 갖춘 아이라고 하여 기대가 크다. 게다가 이 아이도 비건 화장품인 점이 더욱 마음에 든다. 환경을 생각한다면 화장품도 비건을 추천!

 

자외선 차단지수는 SPF/PA+++ 50으로 높은 편이고, 미백에 주름개선까지 가능한 3중 기능성 화장품이라고 되어 있다. 상품 설명에 보면 선케어 + 프라이머 + 톤 업까지 된다고 한다. 설명만 보면 완벽한 아이가 아닐까 싶은데, 과연?

선크림 용기선크림 용기
선크림 본품 

 

제형은 이렇다. 칼라가 스킨톤으로 진짜 파운데이션 빛깔이다. 발림성은 부드럽고 꽤 촉촉하고 쫀쫀한 편으로, 진짜 파운데이션의 텍스쳐랑 비슷하긴 하다.

 

살짝 건조한 손에 발라보면, 이렇게 톤 업이 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얼굴에 바르면 더욱 밀착력이 좋다. 그리고 자연스러운 톤 업이 돼서, 안색이 밝아 보인다. 이거 사용하고 친구들한테 안색이 좋아 보인다는 말을 좀 듣긴 했다. 

선크림 제형선크림 바른 모습
선크림 발라보기

 

 

그리고 마스크 시대에 매우 중요한 묻어남은 이러하다. 개인적으로 많은 양을 바르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진짜 조금씩 펴 바르는데, 그래도 이렇게 묻어 나오는 건 어쩔 수 없는 듯하다. 이 점이 매우 매우 아쉽다. 전에 사용하던 아워 비건 글로우는 톤 업도 되면서 마스크에도 묻어남 없어서 너무 좋았는데 말이다. 또르르~~

마스크 자국
마스크 자국

개인적으로 어떤 화장품이라도 한번 써보고는 그 장단점을 잘 알 수는 없는 것 같다. 화장품도 기초든 색조든 적응기간이 필요하다. 그리하여 사용한 지 벌써 3개월이 지난 시점에 후기를 남겨본다. 

 


장점.

파운데이션에 버금가는 커버력은 아니지만 적당히 커버가 되면서 자연스러운 톤 업이 되고, 무겁지 않아서 발림성이나 촉촉함은 나쁘지 않은 편이다. 건성인 내 피부에도 기초 탄탄히 하면 많이 들뜨진 않는다. 하지만 마무리가 꽤 파우더리 하게 되는 편이라 날씨가 건조해지면 살짝 들뜨기도 한다는 사실!

 

단점.

밀착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다 보니 잘 펴 바르는 게 좀 귀찮았는데, 거기에 소량을 적당히 잘 조절해서 발라줘야지 잘못했다가는 다시 닦아내야 하는 낭패도 생길 수 있다. 그리고 건성보다는 좀 더 물기 많은 피부에 적당하지 않을까 싶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건성피부에는 좀 더 많은 케어를 하고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선크림 자체는 무난한 편이고, 개인적으로는 아워 비건 글로우가 더 좋았던 것 같다. 하지만 좀 더 열심히 사용해보기로 했다.

 

어쨌든, 한번 사용으로 판단하지 말고, 좀 시간을 두고 판단을 해야 하는 제품 같다. 

 

■ 때로는 화사하게 때로는 촉촉하게. 마녀공장 아워비건 선크림. feat.글로우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