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서치콘솔 오류(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 해결하기)
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모있는 후기들

구글 서치콘솔 오류(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 해결하기)

by yourstarry 2022. 3. 28.
728x90

구글 서치 콘솔 오류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 발생

 

어느 날 갑자기 날아든 메일!

또 뭔가 문제가 생긴 모양이다.

 

이번에는 구글 서치 콘솔에서

모바일 편의성 문제가 발견되었다는 내용이다.

 

이게 도대체 무슨 말인가.

 

몇 가지 오류로 인해서 구글 서치 콘솔에서 내 글을 수집해가는데 문제가 발생했다는 내용인데, 

피씨가 아닌 모바일 화면에서 글을 불러올 때 발생한다는 것이다.

 

문제 사항을 알리는 메일 내용
모바일 편의성 문제 내역

 

 

 

 

 

구글 서치 콘솔 오류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 발생 내역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기 위해서 문제 해결하기를 누르면

불과 며칠 전부터 16개 글에 대해서 편의성 오류가 생겼다고 되어 있다.

 

 

문제 내역에 대한 그래프
문제 내역에 대한 그래프

 

 

 

오류의 내역을 다시 살펴보니

 

1/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

=> 사진과 글 그릭 광고 등의 간격이 좁아서 뭔가 문제가 있다는 내용 같았다.

 

 

오류 내역 설명 화면
오류 1 내역

 


2/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음

=> 정해진 스킨 화면보다 내 글의 폭이 더 넓어서 오류가 난다는 내용 같다.

 

오류 내역 설명 화면
오류 2 설명

 

 

모바일 편의성 문제 해결하기

 

당장은 처음 본 문제이다 보니 어떻게 해볼 엄두를 내지 못하고 사실 내 글에 어떤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지도 않았기 때문에, 일단은 테스트를 위해서 16개의 문제 글 중 하나의 글과 사진 사이 간격을 한 칸씩 더 띄워주는 것이 내가 할 수 있는 것의 전부였다.

 

그리고 불과 하루 이틀이 지나서 아래와 같이 다시 메일이 왔다. 두둥!

 

 

문제해결을 알리는 메일 내용문제 해결 세부 내용
문제 해결 알림

 

모바일 편의성 문제 해결하기

 

이런 사례는 정보가 별로 없었는데,

나는 결국 하루 이틀의 시간 후에 문제없다고 왔으니,

 

결론은, 시간이 해결해준다인 듯하다.

그래도 안되면, 구글 서치 콘솔에서 해당 글들을 다시 색인 생성을 해보면 될 듯하다.

 

내가 특별한 불법을 저지르거나 하는 것이 아니라면 대부분의 오류들은 시간이 해결해주는 듯 하니,

이런 오류 메시지를 받으신 분들은, 일단 당황하지 말고, 며칠만 기다려보자.

 

모두 모두 파이팅!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