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크롤러오류 서버 과부하 해결방법. 호스팅 서버 과부하.
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모있는 후기들

구글 애드센스 크롤러오류 서버 과부하 해결방법. 호스팅 서버 과부하.

by yourstarry 2022. 3. 16.
728x90

운 좋게도 애드센스를 받은 후로 아주 소소한 수익을
얻으면서도 일희일비하는 1인!

수시로 애드센스를 들어가서
수익을 확인하다 보면

가끔씩 알림이 뜨곤 하는데,
오늘은 뭔가 심상치 않은 알림이 떴다.

내 글 중 몇 개에서 뭔가 문제가 발생해서
광고 게재가 제한되었다는 것이다.

두둥!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의 발생

 

오류가 발견된 알림 페이지
애드센스 크롤러오류 알림



일단 문제가 생긴 것은 분명한 듯한데
다행히도 심각한 것은 아닌 듯하고,
광고 게재 상태라고는 나온다.

문제는 바로

크롤러 : 호스팅 서버 과부하
크롤러 :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그렇다면
호스팅 서버는 어디인가?
구글 애드센스인가? 티스토리인가?
머리가 급 아파온다.


광고게재관련글 클로러오류에 대한 항목설명
크롤러 오류와 광고게재상태설명



크롤러가 뭔지도 모르는 1인!
폭풍 검색을 해보니
웹 크롤러의 뜻은 위키백과에서 찾을 수 있었다.

웹 크롤러란.


조직적, 자동화된 방법으로 월드와이드 웹을 탐색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이고,
웹 크롤러가 하는 작업을 웹크롤링(web crwaling) 혹은 스파이더 링(spidering)이라 부른다.
여러 사이트에서 최신 상태 유지를 위해서 이 작업을 한다고 하는데,
웹 크롤러는 봇이나 소프트웨어 에이전트의 한 형태라고 한다.

정리하자면, 계속적인 웹 수집을 하는 작업 같은데,
여기에 문제가 생겨서 내 웹페이지가 수집이 잘 되지 않는다는 의미 같다.
그래서 광고가 정상적으로 게재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좀 더 자세히 설명을 들어가 보니

정책 위반 문제는 아니라고 하는데, 빨리 해결하는 게 좋다고 한다.
어떻게?

문제에 대한 설명 페이지
크롤러오후 해결방법 설명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의 해결방법



크롤러 문제 및 해결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라는 링크를 누르면 이렇게 연결이 되는데,
도통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구글은 카카오처럼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볼 수도 없고,

답답한 노릇이다.

 

애드센스 크롤러 문제 해결 - Google 애드센스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이럴 때는 정말 답답함에 가슴을 치게 되는데,

내가 할 수 있는 건 애드센스 커뮤니티에 질문을 남기는 수밖에 없다.
(참고로, 오류가 난 며칠 동안 나의 애드센스 수익은 거의 없다시피 했고,
반대로 애드 핏 수익이 올라갔다. 그래서 더욱 시급한 해결이 필요했다.)


답을 기다리며 여기저기 서칭을 해보니 아래와 같이
몇 가지로 축약이 되었다.

1/ 하루에서 몇 주까지 기다리면 자동으로 해결이 된다.
시간이 약이다!

2/ 사이트 문제일 수 있다.
예를 들면, 티스토리 서버 문제, 이것 역시 해결이 안 된다와 동일한 의미 같다.

3/ 구글 서치 콘솔에 들어가서 문제가 된 URL 검사 후 다시 색인 생성 요청 후
3~4일 이후면 정상으로 돌아온다.

4/ 해결방법이 없다. ㅠㅠ


내 질문에 온 답변은 이러했다.

답변자가 대답을 하면 복수의 대답을 들을 수 있었다.

이메일로 온 답변 글
질문에 대한 답변

 

이메일로 온 답변 내용 글
질문에 대한답변



결론은, 그동안의 사례들로 봤을 때,

 

2번은 해당사항이 없는지라. 
이건 서버 운영자 측의 문제, 즉 티스토리의 문제라는 내용이다.
(카카오! GO WORK!)

일단은 며칠을 기다려본 후,
차선책으로 구글 서치 콘솔에 들어가서 색인 생성을 다시 해볼 예정이다.
(하지만 다행히도, 아무것도 하지 않았지만 일주일 정도 되던 날,
문제가 사라졌다.)

다른 해결책이 발견되면
다시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모두 모두 파이팅!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