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는 우중충한 날의 크림파스타.
본문 바로가기
집사의 소소한 일상

비오는 우중충한 날의 크림파스타.

by yourstarry 2021. 3. 1.
728x90

어제밤부터 그렇게 비가 오더니 밤새 비소리를 자장가 삼아 잠이 들었는데 일어나보니 세상 컴컴하고 비소리는 잦아들 기미없이 계속되고 있다. 나이가 들어선지 비오기 전에는 예보를 하듯 몸 여기저기가 쑤신다. 일어나니 관절들이 온통 시큰하고 욱신거리는게 늙었다 싶다. 이 몸뚱아리에 뭔가 영양을 줘야 하는데 싶어 생각해낸 크림파스타.
마침 집에 생크림도 있으니 딱이다. 풍부한 크림으로 기름칠을 해보자.

자 재료준비를 시작한다.

파스타면(집에 있는 페투치니면을 사용했다)
베이컨 3~5장 정도
양파 반개에서 1개 정도
버섯 (양송이가 없어서 새송이 1개 정도)
페페론치노(4~5개 정도)
마늘 한 큰술 정도(생마늘이 없어 갈아둔 냉동 마늘을 사용했다)

그리고 양념으로
생크림 200ml
소금 
올리브오일
후추


재료가 준비되면 잘 썰어서 준비해둔다.
야채나 베이컨은 적당히 넣는데 기호에 따라 가감하면 된다.


 


파스타면은 보통 이렇게 잡아주면 1인분 정도라고 보면 된다.

 

 


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소금 조금 넣어 10분간 끓여준다.
기호에 따라 좀 덜 익히거나 더 익혀도 좋은데 나는 퍼진게 좋아서 많이 익히는 편이다.

 

 

 


면은 준비해두고
올리브오일을 두른 후 중약불에 마늘을 넣고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는다.

이때 타지 않도록 주의한다. 오일은 넉넉히 넣어주면 더 풍미가 산다.

 

 

 


마늘이 노릇해지면 페페론치노를 마구마구 부셔서 넣어 매콤함을 더한다.

 

 

 


그리고 베이컨을 넣어 노릇하니 익혀준다

 

 


다음은 야채들을 넣고 적당히 볶아준다.

 

 


이때 소금간을 두 꼬집 정도 해주었다.

 

 


야채가 어느정도 익었다 싶을 때 생크림 투하!
그런데 생각보다 생크림이 많지가 않아 우유를 좀더 넣어 보충해 주었다. 이때 걸쭉한 느낌을 더 원하면 치즈나 버터 등을 추가해도 된다.

 

 


이때 후추도 한 꼬집 투하!

 

 


이제 면을 넣고 후루룩 잘 섞어 어우러지게 볶아준다.

 

 


면과 소스가 어느 정도 어우러지고 소스가 졸아서 걸쭉해진다 싶으면 끝!
간을 보고 기호에 따라 소금을 가감하면 된다!

 

 


그럴 듯 하다. 아웃백 투움바 파스타를 참 좋아하는데 그 비쥬얼을 닮았다.

 

 


내사랑 토스트도 구웠다.

 



 

생크림의 풍미와 매콤한 고소함이 어우러진다. 토스트에 곁들이면 영락없는 레스토랑 느낌!
비오고 삭신 쑤시는 날엔 크림파스타 강추!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