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기초부터 알고 하자. 아기곰의 재테크 불변의 법칙.
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모있는 후기들

재테크 기초부터 알고 하자. 아기곰의 재테크 불변의 법칙.

by yourstarry 2021. 5. 27.
728x90

어릴 적에는 나이를 먹고 사회생활을 하고 직업을 가지고, 그렇게 시간이 흐르다 보면 내 삶이 어느 정도는 완성되어 있을 거라는 막연한 기대감이 있었다. 내 집을 가지고, 내 차를 가지고, 삶의 질을 걱정하지, 경제적 여유는 어느 정도 저절로 갖춰질 거라고 믿었던 모양이다.

 

하지만 나이를 먹을 수록 그 생각이 얼마나 어리석었는지 절실히 깨닫게 되었다.

세상에 저절로 되는 것이란 애초에 없었다.

 

특히 요사이 부동산 폭등으로, 정말 절체절명의 위기감을 스스로 느끼게 되었는데,

그도 그럴 것이, 시작이 비슷했던 친구들이 어느새 나와는 비교도 안될 만큼 앞서가고 있는 것에 너무나 충격을 받았었다. 아! 이게 정말 장난이 아니구나 싶었다. 그리고 그중에는 벌써 진작부터 재테크니 부동산이니 경제적인 정보들을 공부하고 조금씩 실천해나가고 있던 친구들이 역시 더욱 앞서 나가고 있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했다.

사실 잘먹고 잘살자 주의로 안이하게 살아온 내게 찾아온 위기는 더불어 미래에 대한 엄청난 불안감으로 변해가서, 어떻게 해야 하나 망연자실하고 있을 때, 친구가 내게 선물해준 책 한 권!

 

"아기곰의 재테크 불변의 법칙"

 

 

 

 

그쪽 업계에서는 정말 유명한 분이라고 하는데, 무지했던 나에게는 생소한 이름이었다.

 

사실 친구는 부동산이나 다른 경제 전반에 대한 좋은 정보들을 매달 돈을 지불해가며 얻고 있었고, 그런 정보를 제공해주는 사람들 중 하나가 아마 아기곰님이었나 보다. 

 

어쨌든 나도 이제 무언가라도 시작해보기 위해서 기본적인 지식을 얻자 싶어서 열심히 책을 읽어보았다.

 

 

 

목차만 봐도 소위 재테크 관련 주식이니 부동산이니 등등 전반적인 내용들이 다 들어있다고 볼 수 있다. 아무것도 모르는 무지랭이 같은 내가 읽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경제적 자유가 왜 중요한지, 집값은 왜 오르는지, 부동산은 왜 입지가 중요하다고 하는지 등등, 그동안 막연히 알고 있다고 믿었던 나의 얕은 지식들에 대해 회초리처럼 따갑게 나를 깨워주었다. 친구가 왜 이 책을 선물했는지 잘 알 것 같았다. 

 

이제부터 시작이다.

 

이 불확실한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무언가 알고 앞으로 나아가고 싶다면 먼저 기본부터 알아야 한다.

 

그런 초보자들에게 권하고 싶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