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 에일 맥주. 제주맥주. 성산일출봉.
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후기

수제 에일 맥주. 제주맥주. 성산일출봉.

by yourstarry 2023. 2. 7.
728x90

한때 크래프트 맥주라고 해서 엄청 유행하던 시기가 있었는데, 지금은 그 크래프트 맥주들이 하나하나 시중에 나오게 되면서 전문점이 아니라도 마트나 편의점에서 아주 쉽게 만날 수 있게 되었다. 나 역시도 이것저것 새로운 맛을 즐기기를 매우 좋아하는데, 새롭게 데려와 맛본 수제 에일 맥주인 제주맥주에서 나온 성산일출봉을 리뷰하여 본다.


외관에서부터 제주골든에일이라는 로고와 함께 제주풍경을 형상화한 디자인이 친근하면서도 근사한데, 은근히 이렇게 지역이름을 딴 맥주들이 종류가 많고 맛보는 재미들이 있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제주위트에일을 매우 좋아하는데 아마 같은 회사에서 나온 제품인가 싶다. 

성산일출봉 캔
성산일출봉 캔


사실 알쓰라 많이 마시지 못하고 상큼하게 맛보는 걸 즐기는 편이라, 좀 비싸지만 GS편의점에서 한 캔에 3900원에 데려왔다.

 

단, GS 편의점에서 4캔을 사면 11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능하고, 마트에 가면 8캔에 16000원에도 살 수 있고, 사는 곳마다 가격은 조금씩 차이는 있다.

 

기본적으로 500ml 용량에 5.1%의 도수이다. 원재료는 정제수 외에 보리맥아가 네덜란드와 독일산이고, 호프펠렛이 독일산과 미국산인데, 그 외에는 기본 재료 외에 별도 다른 것들을 넣지 않은 것이 마음에 든다. 가끔 당류 같은 게 들어가기도 하던데, 그런 건 별로!

성산일출봉 내용성산일출봉 설명
성산일출봉 내용물

 

잔에 따라보면 거품이 매우 풍부한 편이다. 가벼운 거품이 아니고 꽤 묵직함이 느껴진다. 그리고 확 퍼지는 이 특유의 쌉쌀하고 상큼한 향기까지 좋으다! 과일 같기도 하고 꽃향기 같기도 하고 뭔가 상큼한 향이다. 이 순간이 제일 기분 좋다. 

맥주 따르는 모습
맥주 따르는 모습

 

풍부한 이 거품은 꽤 오랫동안 유지가 되고, 거품 자체도 맛있었다. 빛깔은 제주위트에일처럼 탁하면서도 황금빛 가득 짙은 게 맛이 꽤 진할 것 같은 생각이 든다. 굳이 제주위트에일과 비교하자면 좀 더 어두운 편이다. 

성산일출봉 빛깔맥주거품
성산일출봉 빛깔

 

마침 축구경기가 한창이던 때라, 축구 보면서 맥주 한잔하니 이것이 천국이구나!

탁자 위 성산일출봉 캔과 잔
맥주와 잔


수제 에일맥주. 제주맥주. 성산일출봉 후기

 

에일맥주답게 묵직함이 느껴지지만, 굉장히 무겁지는 않아서 가볍게 마시기도 좋다. 하지만 너무 가볍지도 않아서 적당한 무게감으로 마시기에 딱이다. 맛 자체도 상큼한 시트러스 향 같은 게 나는 게 개인적으로 호가든 같은 맥주를 즐기신다면 매우 좋아할 만하다.

 

종합적으로는 엄청 씁쓸하고 무겁기만 한 에일맛이 아니라 적당히 에일 느낌이 나면서도 프레시함 가득하게 가볍게 즐기기에도 좋고, 무엇보다 딱 적당한 발란스를 유지하면서 맛있다. 매력 있어! 굿굿!

 

사실 새로운 맛의 수제맥주들을 하나하나 즐기다 보면 시중에 파는 흔한 그런 카*니 하이*니 하는 맥주들은 참 맹물같이 느껴지기도 하는데, 이런 개성적인 맛이 바로 수제맥주의 매력이 아닐까 싶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주더라도 이런 개성 있는 맥주들을 많이 맛보고 싶다.

 

혹시 망설이신다면 성산일출봉! 추천!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