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저축은행. 파킹이율 1.6%. 제한없는 파킹통장의 위엄. 송금 팁.
본문 바로가기
앱테크-짠테크

애큐온저축은행. 파킹이율 1.6%. 제한없는 파킹통장의 위엄. 송금 팁.

by yourstarry 2021. 4. 2.
728x90

앱테크의 시작.

오늘은 이율 좋은 파킹 통장 애큐온 저축은행을 소개한다. 앱테크로 짠테크로 한 푼 한 푼 모은 돈을 조금이나마 더 높은 이율로 보관할 수 있는 파킹 통장을 찾다가 일부는 핀크에 보관을 했다. 핀크는 근데 제한 금액이 적어서, 제한 없이 이율 높은 파킹 통장을 찾아보니 애큐온저축은행이 제한 없이 1.6%의 이율이어서 선택을 하게 되었다. 그런데 만들려고 하니 새 계좌를 만든 지 한 달이 지나지 않았다며 개설이 되지 않았다. 요즘 새 계좌는 한달에 한 번만 개설이 가능한가 보았다.

어쨋든 몇 주를 기다려 드디어 만들게 된 애큐온 저축은행

 

'애큐온모바일자유예금'

 

 

애큐온저축은행 앱을 다운로드하여 회원가입을 하고 계좌를 개설한다

누구나 그렇겠지만 계좌를 개설하는 과정은 복잡하고 길다. 인내심을 갖고 가입을 한다.

 

 

 

 

 

플러스 멤버십을 가입하면 우대 이율 0.1%를 받을 수 있어서 필자는 가입을 했다.

여러 가지 혜택이 있는데, 아래를 참조하면 좋을 듯 하다.

 

 

 

 

가입이 끝났다면 상품에서 애큐온 모바일 자유예금을 가입하러 간다.

 

가입한 애큐온모바일자유예금은 기본이율 1.4%에 멤버십 가입과 모바일 가입으로 각각 0.1%의 추가 이율을 받아 최종 1.6%의 이율을 받을 수 있다. 보관 금액이 제한이 없고, 예금자보호법으로 5천만 원까지는 보호를 받을 수 있다.

 

 

 

 

드디어 계좌 개설이 완료되었다. 이제 내 통장에서 새 계좌로 송금을 하려고 송금을 하다 보니 이상한 점이 있었다.

송금 가능한 은행 목록에 아무리 찾아봐도 애큐온저축은행이 없는 거다. 혹시나 해서 여러 번 다시 해봐도 여전히 목록에는 애큐온저축은행이 없는 것이었다. 부랴부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았다.

 

 

 

 

 

채팅장으로 답변을 받은 내용인즉슨, 애큐온저축은행같은

 

저축은행들은 하나의 SB저축은행으로 모두 동일하게 송금이 가능하고, 계좌번호만 잘 적으면 바로 송금이 된다는 것! 

 

이것은 해보지 못한 사람은 모르는 것이라, 필자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된 사실이다. 계좌 개설 후 송금이 되지 않아 당황하셨던 분들은 이 송금 팁을 참조하여 송금을 진행하시기 바란다.

 

 

 

2021/4/7일자 날아든 문자 한통! 애큐온저축은행의 이율변동고지내용이다.

내가 가입한 애큐온모바일자유예금의 기본 이율이 1.4  => 1.3%로 낮아진다는 내용이다.

우대이율까지 하면 최종 1.5%라는 말이다. 하지만 여전히 고이율임에는 틀림없으니!!

 

 

 

계좌도 개설했고, 파킹 할 돈들을 모으는 일만 남았다.

소소한 앱테크로 더 열심히 모아서 나에게 더 주는 파킹 통장으로 보내러

GO

GO

GO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